오늘은 태안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정말 적극적이게 추천하고 싶은 "태안 별동별 하늘공원" 입니다. 이름이 별동별 하늘공원이라는게 너무 귀여운,,, 태안 천문관 입니다:)
천체관측부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공간이었습니다! 위치는 쥬라기 박물관 옆입니다.
태안 별동별 하늘공원
영업시간 :
11:00~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별동별 하늘공원은 천문대인 곳 만큼,,, 가시기 제일 적합한 때는 당연히 "날씨가 가장 맑은 날" 입니다! 여기서 날씨가 맑다 = 구름이 안 껴있다 ,, 이렇게 해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구름이 없어야 별이랑 달들을 관측하기 수월하기 때문에 꼭 들리시기 전에 날씨랑 운량을 체크하고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간혹 구름이 많으면 가장 하이라이트인 달 관측이 불가합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날씨 꼭꼭 체크하고 가기.
⬇️⬇️⬇️
* 별동별 하늘공원 꿀팁*
기상청을 따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별동별 하늘공원에 직접 전화해서 오늘 달 관측이 가능한지 문의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셔요.
부담없이 꼭! 전화하고 방문하세요
070-7007-7096
쥬라기 박물관이랑 같이 있는 시설이라, 앞에 주차공간은 매우매우매우 넓고 널널합니다!
주차걱정은 정말 하실 필요 없습니다. 주차하시고 위로 올라오면 쥬라기 박물관이 먼저 보입니다.
티켓 발권은 쥬라기 박물관이랑 따로 진행되기 때문에 천문대 쪽으로 직접 가셔야 합니다! 박물관 오른쪽에 천문대로 올라가는 길이 이어져 있으니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ㅎ
(5~10분 정도의 도보로 이동)
거의 야생동물출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양한 공룡들의 모형을 지나서 열심히 올라가다 보면
위쪽에 천문대 도착..! 별이랑 달 관측하는 곳이라 그런가 꽤 높은 곳에 있네요..ヘ(。□°)ヘ
꾸역꾸역 드디어 도착....!
앞에는 신기하게 전투기랑 탱크들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브라키오사우로스는 덤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직원분께 간단한 설명을 듣고 티켓 발급을 진행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설명을 들으니, 다양한 시설 체험 + 천체 관측 + 천체 영상관람 이렇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측할 수 있는게 저녁에 천체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낮(주간)에는 태양 흑점, 홍염도 관측할 수 있더라구요.
태안 별동별 하늘공원 입장료
성인 : 5,000원
(20세 이상)
청소년,유아 : 3,000원
(8세 ~19세)
유아 : 2,000원
(4세 ~ 7세, 영유아는 무료)
티켓 발급하면서 또 생각보다 가격이 꽤 싸서 두번 놀랐다는... 성인 기준 5000원이면 너무 괜찮지 않나요,,,?
진작 알았으면 진짜 매일 갔을꺼 같아요.
여차여차 발급 완료.. 정각에 천체관측을 할 수 있어서,
그 전 20분~30분 정도 남은 시간은 구경하면서 돌아다녔다.
"1F : 전시실 / 천체투영실"
1층에는 제트엔진, 우주선 역사 등등... 다양한 교육적인 전시공간들이 있었다.
가장 신기했던건 이 운석... 진짜 운석이라한다..
뒤에 정품인증서까지 있다. 유성에는 자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실험해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작은 마그넷도 같이 있었는데,, 진짜 착 붙어서 너무 신기했다.
천체, 우주가 테마라서 그런지 나름 연관성있는 에일리언 모형들도 군데군데 있었다. 퀄리티가 생각보다 좋아서 지나가다가 많이 움찔움찔함..ㅋ..ㅋ..
웨어울프도.. (사실 어두운곳에서 보고 비명지름 ㅠ)
"4F : 전망대 "
2,3층 구경하기 전에 조금 밝을때 전망대 확인해볼려고 바로 4층으로 이동했다. 엘레베이터 보니까 이렇게 각 층별로 어느 공간인지 알 수 있게 붙여놔서 편리했다.
가장 높은 층인 4층은 전망대로, 건물 멀리서 봤을 때 보이는 그 동그란 부분... 그 부분이었다! 360도 전망대로, 태안뷰를 쌍안경으로 관측할 수 있었던 공간이었다.
해도 이미 졌고, 약간 어두울 때 가서 우리는 여기서 뷰 감상은 잘 못했지만, 여기는 주간에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은 공간이었다! 작은 자판기 및 음료코너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