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대시보드, 데이터 원본 및 재생 목록과 같은 조직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려면 사용자를 조직에 추가합니다. 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조직에 속해야 합니다.
각 조직에 대해 관리자 역할을 지정해야 합니다. 조직에 추가하는 첫 번째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관리자가 됩니다. 사용자에게 관리자 역할을 할당한 후 다른 사용자를 관리자, 편집자 또는 뷰어로 조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 조직 만들기
- Grafana 에 사용자 추가
- Grafana 서버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
조직에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
- 서버 관리자로 Grafana에 로그인합니다.
- 메뉴가 나타날 때까지 서버 관리 (방패) 아이콘 위에 커서를 놓고 사용자 를 클릭 합니다.
-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 조직 섹션에서 조직 에 사용자 추가 를 클릭합니다 .
- 조직 및 역할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직 역할 을 참조하십시오 .
- 조직에 추가를 클릭 합니다 .
다음에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사용자 프로필 메뉴의 조직 전환 옵션을 사용하여 새 조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 조직 관리자 권한이 있고 서버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에도 사용자를 조직에 가입하도록 초대 할 수 있습니다 .
조직에서 사용자 제거
조직의 대시보드, 데이터 원본 또는 경고에 더 이상 액세스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를 조직에서 제거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 Grafana 서버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
조직에서 사용자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 서버 관리자로 Grafana에 로그인합니다.
- 메뉴가 나타날 때까지 서버 관리 (방패) 아이콘 위에 커서를 놓고 사용자 를 클릭 합니다.
-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 조직 섹션 에서 사용자를 제거하려는 조직 옆에 있는 조직에서 제거를 클릭 합니다 .
- 제거 확인 을 클릭 합니다 .
참고: 조직 관리자 권한이 있고 서버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에도 조직 구성의 사용자 섹션에서 조직에서 사용자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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